상단영역

본문영역

읍면동 - 서귀포시

제목

(기고)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글로벌 브랜드 『JEJU』의 힘찬 발돋움

닉네임
안덕면
등록일
2011-06-14 09:54:45
첨부파일
 기고_세계7대자연경관선정글로벌브랜드JEJU의힘찬발돋움_현지원.hwp (79360 Byte)
안덕면 주민자치담당부서 현지원

❍ 오늘 하루도 어김없이 출근 후 업무 전, 퇴근하기 전 막간의 시간을 이용해 001-1588-7715를 눌러 제주를 위해 세계7대자연경관 투표에 참여하며,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용하여 팔로워와 친구들에게 세계7대자연경관에 제주가 선정되어야 함을 알린다. 나의 하루의 기분 좋은 일상이며 당연한 일이 되어버렸다.

❍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은 스위스의 비영리재단 『The New7Wonders』가 주관하는 글로벌 이벤트로 세계 자연경관 7지역을 전 세계인이 전화 또는 인터넷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것으로 당초 세계 자연경관 선정에 1차 후보지로 세계 452곳 나섰지만,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후보지로 제주도를 포함한 아마존, 킬리만자로, 그랜드캐년 등 누구라도 알만한 천혜의 자연경관 28곳이 선정되어 올 11월 11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 우리는 왜 이토록 비영리 재단인 『The New7Wonders』가 주체하는(일부에서 제기하는 재단의 상업성, 공신력, 선정방식의 비과학성 등은 논외로 차치하더라도) 이벤트에 열의를 다해 투표를 하고 홍보를 하고 있는 것인가?

❍ 최근 『브랜드』가 매우 중요한 기업 자산의 하나라는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으며 국내외 유명 언론에서는 브랜드 가치 순위를 선정하기도 한다. 홍보를 통한 브랜드 가치의 상승이 주는 의의는 기업의 사활을 결정하기도 한다. 하지만 브랜드가치는 기업에 국한하지 않으며, 지금 세계는 국가브랜드가치를 평하고 있다. N7W 이벤트는 제주라는 브랜드, 대한민국이라는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무엇보다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 것이고, 상상을 초월하는 메머드급 폭발력을 가질 것이라는 것은 누구도 믿어 의심치 않을 것이다.

❍ 또한, 세계7대신불가사의에 선정된 국가를 기준으로 한 경제적 파급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보면 제주가 7대 경관에 선정될 경우 관광객 증가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연간 6276억원에서 최대 1조2847억원에 달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 부가가치 유발효과도 연간 3553억~7319억원이라는 분석이 있다. 선정 이후 예상되는 관광객 증가분은 외국인의 경우 연간 20만3574명에서 최대 57만1872명에 달하고, 내국인 관광객은 연간 57만8111명이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효과는 현대차 소나타(2000만원 기준) 2만4557~5만270대를 수출하는 효과와 맞먹는 수치라 한다.

❍ N7W에 선정되기 위해 전 세계로 제주를 홍보하는 그 노력과 과정은 이미 제주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진일보 시키는 과정이며 N7W 선정된 후의 엄청난 경제적 파급효과와 그로 인한 글로벌 브랜드 가치의 상승이라는 기대치만으로도 우리가 여기에 All-in 하는 충분한 이유가 되지 않을까.

❍ 지금 우리 제주는 이미 유네스코(UNESCO)에서 2002년도에 생물권보전지역, 2007년도에 세계자연유산, 2010년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되는 등 세계 유일의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을 달성하여 대한민국의 위상과 제주의 자연이 세계적 브랜드로서 자리 잡는데 그 첫걸음을 내딛었으며,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통해 그 마지막을 장식하려한다.

❍ 『제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후손에게 아름다운 제주 보존하여 물려주는 것은 지금 현재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몫이며 의무이다.』

❍ 초기 전화투표 시 외국인 남성의 생소하고 1분 이상의 긴 영어멘트를 듣고 투표하는 대신 이제는 간단한 한국어 멘트만 듣고도 10초 이내에 제주를 위해 1표를 행사 할 수 있게 되었으며, N7W 홈페이지(www.n7w.com)의 리뉴얼로 보다 쉽게 인터넷 투표에 참여 할 수 있다. 다양한 소셜네트워크(트위터, 페이스북 등)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N7W를 알릴 수 있다.

❍ 150여일 앞으로 다가온 최종 투표 종료일까지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도전정신이 대한민국을 넘어 온 지구촌에 퍼져 대한민국하면 떠올릴 수 있는 첫 번째가 『제주』라는 브랜드이미지를 굳건히 할 수 있길 바란다.
작성일:2011-06-14 09:54:45 211.184.19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