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을 잇는 주요기업의 채용소식으로 구직자들의 어깨가 한결 가벼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기아자동차, 대우조선해양, 대우인터내셔널 등 주요기업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기아자동차는 경영기획, 생산 등 9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인문 및 이공계열 전공자, 공인 영어성적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채용 홈페이지(recruit.kia.co.kr)에서 1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 대우조선해양은 풍력, R&D, 경영지원 등 9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 및 취득 예정자로 경력은 3년 이상 등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관련 전공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8일까지 홈페이지(www.dsme.co.kr)에서 신규 지원서를 작성해야 한다.

◆ 대우인터내셔널은 해외영업, 자원개발, 관리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영어 가능자, 해외 주재근무 가능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자원개발은 해당분야 전공자에 한한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제 2외국어 특기자, CFA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 홈페이지(recruit.daewoo.com)에서 11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 한솔LCD(www.hansolel.co.kr)는 경영지원, LED조명영업 등 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경영지원은 상경계열 대졸자, LED조명영업은 대졸 이상 경력자, LED기구개발, LED광원개발은 초대졸 이상, 관련 전공자 및 Pro-E Tool 가능자, Power Module은 고졸 이상, 전기, 전자계열 전공자, 관련 능력 보유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우편 및 이메일로 12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 신세계인터내셔날(www.sikorea.co.kr)은 교육, 경영관리 등 6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대졸 이상, 해당분야별 경력 3~7년 차로 교육, 경영관리, 재무는 관련 전공자, 교육, 홍보는 영어 능력 우수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와 윤리는 법학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11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www.saramin.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한솔교육은 경영기획, 홍보/마케팅 등 5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된다. 국가유공자는 우대한다. 홈페이지(www.eduhansol.co.kr)에서 14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 포스메이트는 행정사무직, 전기기술직, 기계기술직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전문대졸 이상, 해당분야 전공자로 경력은 3~5년 이내면 지원할 수 있다. 단, 행정사무직은 4년제 대졸 이상, 전기 및 기계분야는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에 한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3일까지 사람인 채용 홈페이지(posmate.saramin.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 SIS손해사정은 계약심사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초대졸 이상, 해당지역 근무 가능자면 된다. 간호사, 임상병리사 면허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계약직으로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홈페이지(www.sisko.co.kr)에서 1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