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언 "학교 부적응 학생을 위한 대안교육기관 운영"
상태바
양성언 "학교 부적응 학생을 위한 대안교육기관 운영"
  • 문춘자 기자
  • 승인 2010.05.28 13: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교육정책..자연친화적 교육과정 운영

▲ 양성언 후보가 유권자들에게 소중한 한표를 호소하고 있다.
양성언 제주도교육감 후보는 28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바른 품성을 가진 아이들을 길러내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안교육기관을 운영 하겠다"고 공약했다.

양 후보는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선택하고 결과에 책임지는 자율성 함양 및 소통을 통한 적응력을 배양해야 한다"며 "자신의 참모습을 깨닫고 관계개선을 통해 학업에 대한 의욕과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정책을 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적응력 제고를 위해 '대안교실'프로그램 운영의 내실을 기하겠다"며 " 자연친화적이고 독특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비정형적이면서 교육 경쟁력을 갖춘 '대안학교'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후보는 이어 "입교 전.중.후 프로그램을 체계화시키고 전문적 기초자료 분석을 위한 기초상담 및 심리검사를 실시 부적응 학생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은 물론 가족기능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 운영 및 추후지도 프로그램 과정을  운영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양 후보는 전날 제주시 오일장에서 열린 유세를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을 위해 교육감 선거는 일반 정치선거와는 분명히 다른 모습을 가져야한다"며 "검증되지 않은 인신공격성 비방을 중단하고 깨끗하고 차분한 정책선거로 이끌어 가야한다"고 말했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선 2010-05-28 21:28:42
Http://www.jejueu.co.kr

참여마당 ⇒ 조합원방 ⇒ 5회 지방선거 이야기
꼭 해결해야 될 과제입니다.
선진청렴 복지교육을 위해서 시급한 간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