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군기지 공사추진을 촉구하는 대국민 안보의식 활성화를 위한 모임

해군기지 찬성단체들이 "해군기지 공사와 갈등해결은 별개다"며 공사추진을 촉구했다.

고엽제전우회, 상이군경회 등 11개 단체로 구성된 대국민 안보의식 활성화를 위한 모임은 4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표명했다.

이들 단체는 "제주해군기지 유치동의 정책결정은 제주도정이 도민의 의견을 수렴해 결정한 것이고 강정마을을 최우선 후보지로 결정한 것도 제주도정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민을 대표하고 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지도자와 의회가 구성원이 바뀌었다고 해서 자기들 마음대로 바꿔도 되는 것이냐"며 "전 도정의 지도자가 한 것은 모두 잘못됐고 내가 하면 그보다 잘할 수 있다는 것인지 정말 부끄럽기 짝이 고 심한 유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해군기지 정책결정의 '절차적 정당성 미흡'을 인정한 도와 도의회는 스스로 정책결정을 잘못했다고 시인한 것에 대해 도민 모두에게 사죄하고 반성하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제주도정과 도의회는 사실을 직시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놓고 추진해야 한다"며 "공사는 공사대로 추진하고 갈등은 갈등대로 해소에 도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직한 자세로 도정운영과 의정활동을 해달라"고 촉구했다.<제주투데이>

 

<허성찬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