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위내 해군기지 소위원회가 제주에 방문한 것과 관련해 해군기지 찬성단체들이 제주도청 앞에 총집결했다.

재향군인회를 비롯한 제주지역 28개 단체로 이뤄진 '제주해군기지건설촉구범도민지지단체'는 6일 오전 10시부터 제주도청 앞에서 해군기지건설 촉구 범도민 궐기대회를 갖고 결의문을 발표했다.

좀처럼 모이지 않는 이들이 모인데는 이날 오전 국회 예결위 소위가 제주도를 방문, 첫 일정으로 제주도청에서 해군기지 현황보고를 받기 때문이다.

700명 가까이 모인 인원에 경찰은 폴리스라인을 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중이다.

이들은 "제주지법이 지난달 29일 정부와 해군이 제기한 '해군기지 공사방해금지가처분 신청'을 수용한 것은 합법적인 절차와 규정에 따라 추진해온 국가안보사업을 정상 추진해야 한다는 국방부의 입장을 수용한 결과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지난 2일 해군이 사업부지에 펜스 마무리 작업에 공권력을 투입한것은 공사방해 금지와 함께 강정마을의 안정과 질서 확립을 위한 당연하고도 정당한 일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순수한 강정주민에게 온갖 불법적이며 과격한 해군기지 반대행위를 전파하는 외부세력들은 지금 당장 강정마을을 떠나야 할 것이다"며 "강정마을을 혼란하고 불편하게 만드는 평화비행기와 평화버스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들은 "정부와 한나라당은 해군기지 공사재개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야 할 것이다"며 "해군은 더 이상 눈치볼 곳 없으니 정당하게 해군기지 완공에 박차를 기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이들은 ""제주도와 도의회는 때늦은 해군기지 주민투표 및 여론조사 타령을 그만하고 갈등해소를 위한 노력과 해군기지 주변지역 발전계획 수립에 최선을 다하라"고 피력했다.

이와함께 이들은 "민주당 중심의 야5당은의 해군기지 반대행위는 현재 정권을 비난하며 내년 총선과 대선을 위한 정치공작에 불과하다"며 "특히 이러한 정치공작을 유도한 김재윤 의원은 역사가 심판할 것이다"고 규탄했다.

이들은 제주도가 예결소위에 대한 현황보고를 끝내는 12시까지 제주도청 앞에서 궐기대회를 가질 예정이다.<제주투데이>

<허성찬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