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0월16일 (음력 9월20일·갑진)

▶쥐띠 = 기차는 자기만이 가야할 철길이 있듯이 사람도 지켜야 할 본분이 있다. 자신이 꼭 있어야 할 곳이 어느 곳인지 확실히 알고서 처신하라. 2·6·9월생 애정에 불만이 있어도 마음을 다스리고 안정을 찾아라.

▶소띠 = 몸은 고달파도 순리대로 일처리를 한다면 의외에 득이 있겠다. 참을성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라. 인정받는 날이 있겠다. 헤어졌다 해도 다시 만날 애정이다. 수·토요일은 나들이 날.

▶범띠 = 매사에 신중을 기하라. 자기재능만 믿고 동료 간에 함부로 보증을 선다거나 책임질 일을 한다면 관재수를 면할 수 없다. ㅇ·ㅅ·ㅊ 성씨는 가정에 답답함이 생길 듯하다. 화·목·금·일요일 노력.

▶토끼띠 = 마음을 비우고 욕심을 버려라. 진실을 보이면 동료들 간에도 서로 경계의식도 없어지고 협동하는 아름다운 마음으로 변할 것이다. 하는 일 힘에 겨우면 자존심 버리고 협조를 구하라.

▶용띠 = 상사와 의견충돌이 있겠으니 흥분하지 말고 매사에 신중을 기해서 처신하라. 입장 난처한 일이 생긴다 하더라도 감정을 억제하고 참는 것이 상책이다. 의상은 밝은 색으로 착용하라.

▶뱀띠 = 자신만만하다가도 예기치 않는 일이 생길 수 있다. 금전이나 애정문제로 구설수가 있으니 어떠한 극한 상황에도 침착하게 처신하라. 애정에 흔들리는 마음은 자신만이 잡을 수 있다. 토·일요일 만남.

▶말띠 = 믿었던 사람으로 인해서 크나큰 실망을 할 수 있으니 모든 일에 조심하고 언행에 실수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라. 어떠한 경우에도 서로가 신뢰하도록 노력이 요구된다. 화요일 주의.

▶양띠 = 무슨 일을 하든지 최고가 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한다면 못할 일 없다. 어려움 극복하고 일등 공신이 될 운이다. 1·9·11월생 자기가 한 일에 책임지고 실천하는 날이 되라. 월·금요일 길.

▶원숭이띠 = 본인은 만족한다고 주변사람까지 자신의 의견대로 따르기를 강요한다면 서로가 의견충돌이 생길 수 있다. 타인의 실수로 자신까지 피해 본다. 근무시간에 개인행동 금물.

▶닭띠 = 가정이 불안한 상태에 있으면 직장생활을 원만하게 할 수가 없다. 가정이 편안해야 매사가 순조롭다. 시작이 반이란 명언을 힘으로 삼고 진행하라. 서북쪽 길.

▶개띠 = 마음속에 혼자 고민하고 있으면 속 시원히 털어 놓고서 대책 마련을 하는 것이 모든 사람을 위하는 길이다. 아직도 주변에도 당신을 도와줄 사람 있다. 힘을 갖고 전진하라. 파란색이 길.

▶돼지띠 = 이 사람도 저 사람도 좋다는 식으로 결단성이 없으면 결국에는 자신만 손해를 보게 된다. 맺고 끊는 확실한 처세가 요구된다. 급하더라도 여자 돈을 차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금·토·일요일 조심.

구삼원 원장 02-959-8493·010-5584-9393<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