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비리 의혹과 관련해 6급 공무원들로부터 입장 표명을 요구받은 강병준 제주도교육청 기획관리국장이 8일 승진대상자 결정과 관련한 '뒷거래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또 승진대상자 결정 과정의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서도 증인이 있다면 대질할 용의가 있음을 밝혔다.

강 국장은 8일 오전 6급 공무원들이 김경회 부교육감을 찾아 결의문을 전달한 직후인 10시34분 도교육청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이같은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날 강 국장이 대질 용의를 밝힘에 따라 '금품수수 의혹'을 둘러싼 증인의 실제 여부와 대질 성사 가능성이 또 다른 이슈로 떠오를 전망이다.

'인사 비리'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했던 장문의 게시판 글은 "사무관이 되려면 베팅을 하라고...거절했던 증인들이 증언을 설 용의가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7일 긴급 회동을 가진 자리에서 모 6급 공무원이 "오늘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 중에도 금품 요구를 받았던 사람이 있다"고 밝힌 바 있어 실제 금품요구가 있었는 지에 대한 대질이 성사될 경우 교육계 안팎의 큰 파문이 예상된다.

이와 관련 강 국장은 게시판 글을 통해 "사무관이 되려면 베팅을 하라고 요구해 돈을 주고는 사무관 안 한다고 거절했던 증인이 있다고 하는데 증인이 있으면 대질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승진대상자로 결정된 자 중 고스톱사건으로 주의를 받은 원모씨는 선배들에 대한 미안한 감과 도의적 책임을 느끼고 조직의 화합 차원에서 승진대상자 지명포기서를 제출하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