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병원, 국가 인증 획득…500병상 이상 도내 최초
상태바
제주한라병원, 국가 인증 획득…500병상 이상 도내 최초
  • 강한성 기자
  • 승인 2011.12.17 09:5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
제주한라병원(원장 김성수)이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질 향상 등으로 제주도내 500병상 이상 병원 중 처음으로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제주한라병원은 오는 2015년 12월까지 4년간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공공보건의료사업에 참여시 행·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앞서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지난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한라병원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보장활동, 질 향상, 진료전달체계, 환자진료 등 13개 분야 404개 항목에 대해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보건복지부는 현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근 인증심의위원회를 열고, 제주한라병원에 대한 인증을 확정, 16일 인증서를 발송했다.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의료기관인증제는 국제수준의 전문적·객관적 조사와 평가를 통해 각 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의료서비스를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병원급 의료기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의료기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 및 직원 안전과 관련한 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 하고, 그 외 영역별 인증 기준이 80% 이상 충족돼야 한다.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 획득으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 관리수준이 믿을 만한 병원임이 입증됐다”며 “환자 중심의 의료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제주투데이>

<강한성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긴다.. 2011-12-18 18:46:19
기자라면 최소한 확인이라도 해야하지 않나? 도내 최초 도내 최초...한마디로 지랄들 한다...하긴 도내 최초기도 하지...근데 평가 결과 한번 확인해봐라..최소한의 확인도 안하는 능력 없는 기자..쯧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