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
제주한라병원(원장 김성수)이 지속적인 의료서비스 질 향상 등으로 제주도내 500병상 이상 병원 중 처음으로 국가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제주한라병원은 오는 2015년 12월까지 4년간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각종 공공보건의료사업에 참여시 행·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앞서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지난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한라병원을 대상으로 환자 안전보장활동, 질 향상, 진료전달체계, 환자진료 등 13개 분야 404개 항목에 대해 현장조사를 실시했다.

보건복지부는 현장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근 인증심의위원회를 열고, 제주한라병원에 대한 인증을 확정, 16일 인증서를 발송했다.

지난해 8월부터 시작된 의료기관인증제는 국제수준의 전문적·객관적 조사와 평가를 통해 각 병원이 보유하고 있는 의료서비스를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병원급 의료기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의료기관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 및 직원 안전과 관련한 기준을 반드시 충족해야 하고, 그 외 영역별 인증 기준이 80% 이상 충족돼야 한다.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 획득으로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 관리수준이 믿을 만한 병원임이 입증됐다”며 “환자 중심의 의료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제주투데이>

<강한성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