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경 신임 제주지방법원장이 16일 "재판의 독립을 수호한다는 굳은 각오로 위법, 부당한 외부의 공격에 대해서는 단호히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대경  법원장은 이날  오전 제주지법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사를 통해 "무차별적인 공격의 양상을 띠거나 사실을 왜곡한 근거 없는 비난의 행태를 띠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법원장은 "국민의 신뢰는 국민들과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것"이라며 "사건 당사자나 민원인의 말에 최대한 귀를 기울여 주고, 증거신청 등 각종 신청을 각하 또는 기각함에 있어서는 당사자의 입장에 서서 보다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법원장은 "고품질의 사법서비스를 제공해야만 국민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며 "국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 본 끝에 얻은 참신한 아이디어는 어떠한 민원시설의 개선보다도 훌륭한 업무개선"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법원장은 "창의적인 서비스 마인드 함양에 앞장서고 있는 다른 행정기관들이나 사기업체들과 비교해 볼 때, 아직까지 법원의 서비스 마인드가 부족한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뒤돌아 볼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신임 제주지법원장은 서울출신으로 서울민사지법, 대법원 재판연구관, 사법연수원 교수, 서울고법 부장판사 등을 역임했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