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내믹 제주.
도정신문 '다이내믹 제주'가 영자신문으로 변신했다.

제주도는 '2012 제주 세계자연보전총회' 참가 외국인들을 위한 영자신문 'Dynamic Jeju(다이내믹 제주)'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도정신문 '다이내믹 제주'의 영문판이다.

다이내믹 제주는 타블로이드판으로 20면 전면 컬러로 편집됐다. 발행부수는 총 5000부다.

1면에선 세계적으로 희소가치가 있는 문화유산인 '제주해녀'를 한 장의 사진으로 담아, 강인한 제주여성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2면에는 천년왕국 탐라의 개국 신화 '삼성신화' 등 제주의 역사에 대해 소개하고, 3∼5면엔 제주의 유네스코 트리플크라운과 7대자연경관 등 제주의 환경적 가치에 대해 싣고 있다.

6∼12면은 WCC 특집 면으로 구성했다. WCC 제주 아젠다로 선정된 제주해녀, 곶자왈, 하논분화구 등 5가지 의제와 WCC 환경대축제, 51개의 생태문화관광 탐방로에 대해 다뤘다.

13면에는 고대 해상왕국 탐라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도민 화합 대축제인 '2012 탐라대전'을 소개하고 있다.

14∼17면은 돌과 바람이 빚어낸 독특한 제주의 문화를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밖에 18∼19면에서는 ▲'2030 탄소 없는 섬 제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인 스마트그리드 ▲먹는 샘물 국가우수브랜드 '제주 삼다수' ▲제주로 오는 항공편 ▲제주-인천 무사증 환승시스템 ▲크루즈관광 등을 다루고 있다.

다이내믹 제주는 WCC 주 행사장인 컨벤션센터, 제주공항과 항만, 도내 호텔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김동호 도 뉴미디어홍보담당은 "제주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제주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이내믹 제주' 영자신문을 발행하게 됐다"면서 "행사장인 컨벤션센터 뿐 아니라 도내 곳곳에 배부해 외국인들이 제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제주의 가치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밝혔다.<제주투데이>

<강정태 기자/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