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캠프가 여론조사 기관에 돈을 살포했다는 새누리당의 주장에 대해 안 후보 측의 반발이 거세다.

안 후보 측은 12일 새누리당의 주장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에서 나온 명백한 거짓이라며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 캠프의 송호창 공동선거대책 본부장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새누리당이 언론을 통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주장을 제기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 캠프의 권영세 종합상황실장과 주장을 발표한 언론기관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해 사실 여부를 분병하게 가릴 것"이라고 말했다.

안 후보 캠프의 유민영 대변인도 이날 오전 서울 공평동 캠프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는 국민을 속이고 있다"며 "아주 작은 것 하나라도 근거를 대 보라. 새누리당은 한점 의혹도 없고 상상조차 불가능한 일에 대해 의도적, 조직적 행위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유 대변인은 "결국 '안철수 죽이기'가 향하는 것은 새로운 변화를 만든 국민"이라며 "오직 그들이 두려운 것은 국민이고 변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낡은 질서의 반발과 저항은 여전히 위력적이고 공격적, 전면적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러나 구태정치가 총공세 펼친다는 것은 미래가 그만큼 가까이 왔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권 종합상황실장은 전날 "안 후보의 캠프가 후보단일화를 앞두고 여론조사기관에 돈을 풀었다는 소문이 있다"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은 이날 오전 TBS 라디오 '열린아침 송정애 입니다'에 출연해 "권 실장의 인품으로 봐서 그런 것이 전혀 허무맹랑한 소리를 한 것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