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이상백)은 오는 19일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에서 2012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행복Job Go, 희망Job Go, 취업도 Job Go'란 슬로건을 내건 이번 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이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취업의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산학협력교수들을 중심으로 실제 면접 이전에 회사소개, 서류준비, 면접준비를 사전에 컨설팅해 취업에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제주대학교 가족회사 대표자들과 학생대표자들이 '기업이 바라는 인재, 학생이 바라는 기업'을 주제로 토론회도 열린다.

이와 함께  JDC 인사팀장이 학생들이 선호하는 공기업에서 바라는 인재상에 대한 특강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가족회사 홍보관을 운영을 통해 지역유망 기업을 홍보해 취업선택의 폭을 확대할 수 있는 ‘스티브잡스 능가하기’ 발표대회, 취업역량 강화, 취업준비관련 컨설팅, 구인·구직을 매칭할 수 있는 '현장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하는 학생들 전원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면접자들을 대상으로 추첨, 항공권, 테블릿PC, 자전거 등 학생들이 선호하는 푸짐한 경품도 마련됐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