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7일 오후 경남 창원 주남저수지에서 발생한 생후 30개월(경찰 추정) 남아 사망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은 28일 숨진 아이와 부모 신원을 파악하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사진은 발견 당시 착용했던 숨진 아이의 옷과 신발. <뉴시스>
경남 창원 주남저수지 남아 사망 사건의 경찰 수사가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시신 유기 시간을 추정하는 진술을 확보한 경찰이 지난 29일 오후 숨진 아이가 발견 당시 착용했던 양말과 신발의 판매처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았다.

30일 사건을 수사 중인 창원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숨진 아이가 신었던 양말과 신발의 상표를 지목, 또 정품인 점을 들어 도내 해당 판매처를 상대로 구매자 신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A사에서 제조한 신발의 경우 최근 도내 6곳에서 8켤레의 신발이 판매된 것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구체적으로 해당 신발의 판매 시점과 구매 내역을 확인했다.

경찰은 특히 B사가 제조한 양말의 한 판매처에서 최근 양말을 판매했다는 점원의 진술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지난 29일 오전 신발과 양말의 판매처를 상대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으며 창원지법은 같은날 오후 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은 신발과 양말의 구매 시기, 내역 등을 대조해 구매자의 신원 확보에 수사의 초점을 맞출 전망이다.

경찰은 아이의 신발과 양말 등으로 미뤄 보육시설이 아닌 부모가 양육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는 한편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결과를 토대로 아이가 숨지기 전 학대를 받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앞서 경찰은 탐문수사를 통해 아이가 발견 전날인 26일 저녁에 유기된 것으로 추정하는 진술을 확보해 인근 도로 CCTV에 찍힌 용의차량을 압축해 조사 중이었다.

경찰 관계자는 "양말과 신발의 상표를 확인해 도내 판매처를 상대로 구매 내역과 시기 등을 확인하고 있는 중"이라며 "구매자 신원 확인에 초점을 맞춰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이가 발견 당시 기저귀를 차고 있어 발달이 늦거나 장애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부검에서 확인한 몸의 멍자국과 비어있던 위장 등으로 미뤄 학대당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