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안철수 전 대선 후보가 6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지원에 나서겠다고 전격 발표했다.

안 전 후보는 이날 "저는 지금부터 문재인 후보 지원에 나선다. 단일화를 완성하고 대선승리를 이루기 위해서다"라며 "그것이 국민의 뜻을 받드는 길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고 유민영 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안 후보는 "제가 후보직을 사퇴한 이유도 후보단일화 약속을 지킴으로써 새정치와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의 여망을 온전하게 담으려 한 것이었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은 이 두 가지 모두 어려울 수 있다는 국민적 우려가 높아가고 있다"며 "저로서는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낀다"고 문 후보 지원을 결심한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늘 문 후보께서 새정치 신천과 정당혁신에 관한 대국민 약속을 하셨다. 정권교체는 새정치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저는 그 길을 위해 아무 조건 없이 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문 후보의 결정을 높이 평가했다.

또 "국민이 제게 주신 소명, 상식과 선의의 길을 가겠다"며 "저를 지지해주신 분들도 함께 해주실 것을 믿는다"고 지지자들에게 협력을 요청했다.

한편 안 전 후보는 이날 오후 4시20분부터 서울 종로구 달개비식당에서 문 후보와 만나 구체적인 지원 방식을 논의할 예정이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