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16일 국가정보원 여직원이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달았다는 의혹에 대해 경찰이 댓글 흔적을 찾지 못했다고 수사결과를 발표한 것과 관련,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국민앞에 즉각 사죄하고 책임져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상일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밤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현안 브리핑을 갖고 "경찰이 오늘 민주당의 '국정원 여직원 불법사찰 및 감금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며 "문 후보와 민주당은 경찰 수사결과로 드러난 자신들의 선거공작·국민기만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그 책임을 지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대선후보 TV토론에서 문 후보는 문재인 후보측의 국정원 여직원 불법 사찰에 대해 지금 수사 중이니 지켜보자며 목소리를 높였다"며 "이제 문재인 후보가 답할 차례이다. 이제 경찰의 수사결과를 인정할 것인지 국민들께 대답해야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경찰의 수사결과 발표로 이번 국정원 여직원 댓글과 관련된 진실은 명백히 드러났다"며 "이번 사건은 결국 민주당 문 후보측이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저지른 선거공작이었던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문 후보측의 치졸한 정치공작으로 결국 피해는 고스란히 연약한 한 여성에게 돌아갔다"며 "문 후보는 오늘 경찰 수사결과 발표로 드러난 문 후보측의 정치공작에 대해 사죄하고, 관련 책임자를 엄중히 문책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후보는 불법사찰과 감금 등 인권유린을 한데 대해 피해 여성은 물론이고, 그 가족, 그리고 이번 사건을 보고 충격을 받은 국민들에게도 고개 숙여 사죄해야 할 것"이라며 "정책대결로 깨끗하게 치러져야할 선거를 온갖 허위사실과 흑색선전으로 혼탁하게 만들고 국민에게 큰 혼란을 준데 대해서도 거듭 사죄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기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박선규 중앙선대위 대변인도 이날 밤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민주당의 주장이 터무니없는 허위와 거짓으로 경찰 수사결과 밝혀졌다"며 "국가 최고 정보기관까지 끌어들여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했던 민주당의 무모하고 위험스런 행위에 대해 국민의 심판이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문 후보는 토론회에서 20대 여직원을 피의자라고 까지 밀어붙였다"며 "문 후보는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수서경찰서는 국정원 여직원의 컴퓨터의 삭제된 파일까지 복원해 분석했으나 문 후보를 비방하는 댓글 혐의를 뒷받침할 만한 단서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뉴시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