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고용센터(소장 현길호)는 2월부터 청년강소기업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청년강소기업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강소기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올바른 직업의식을 고취하고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의 기회를 갖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능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연수대상자는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재학생 및 졸업생(휴학생도 가능)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연수실시기관은 고용보험에 가입한 피보험자 5인 이상의 민간기업, 연구소, 사회단체, 경제단체 등 민간부문과 공공․교육기관 등이다.

연수시간은 1일 4시간, 주 20시간으로 연수생에게는 연수수당으로 월 40만원(중식비,교통비 포함)이 지급된다. 연수실시기관이 민간기업(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일 경우에는 기업연수지원경비로 연수생 1인당 월 5만원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연수생과 연수실시기관은 제주고용센터 취업지원팀(☏710-4408)으로 문의해 연수 적합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서 접수 후 연수개시통보를 받으면 연수를 실시할 수 있다.

고용센터 관계자는 "청년취업난이 심한 요즈음 청년구직자나 학생들은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취업하기 위해 무작정 준비할 게 아니라, 발전가능성이 있는 지역 강소기업에서 직장체험을 통해 자신의 직업역량을 진단하고 보완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고, 연수실시기관은 기관홍보와 유능한 인재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제주고용센터 홈페이지(www.work.go.kr/jeju)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고, 취업지원팀(☏710-44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