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전국 최초 고교 무상급식 교육 실시"
상태바
김우남 "전국 최초 고교 무상급식 교육 실시"
  • 문서현 기자
  • 승인 2014.03.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정책기자회견서..기존 예산으로 조달 가능"

▲ 김우남 국회의원이 17일 제주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국 최초로 고교 완전 무상급식과 교육을 실현하겠다고 공약했다.
제주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우남 민주당  국회의원이 전국 최초로 고교 완전 무상 급식,교육을 즉각 실현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김우남 국회의원은 17일 오전 10시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무상급식,교육을 실현함으로써 교육비로 인한 학부모의 부담은 물론 복지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도민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도내 상당수 고등학생들이 각종 지원제도에 의해 교육비를 지원받고 있다"며 "약 1만3000명에 이르는 고등학생들에 대한 수업료 지원을 시작으로 고교 무상교육 조기실현을 위한 교육비 지원은 현실적으로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현재 제주지역의 경우 무상급식은 중학교까지만 지원되고 있으며, 고등학교는 저소득층 가정에 등에 한정에 지원되고 있다.

이에 김의원은  "학생복지가 곧 도민복지"라며 "교육비 지원은 단지 교육정책 차원만 아니라 도민생활안정과 사회소득 제고를 통한 경제활성화 차원에서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재원 마련과 관련 김 의원은  "고교 무상급식 교육에 소요되는 예산은 연간 220억원 수준으로 제주도 재정의0.7% 수준"이라며 "신규 재원조달 없이도 기존 예산의 조정만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지사의 의지에 달린 문제"라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