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경찬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강경찬 교육감 예비 후보는 10일 도·농간 학력 격차를 해소 방안을 마련해 학력이 평준화 되도력 노력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강 예비후보는 "현재  도·농간 학력 격차는 엄연히 존재한다고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이를 빨리 해소하는 방안을 마련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제학력 갖추기 평가 결과를 보면 제주시나 서귀포시의 동지역은 많이 평준화 되어 있으나 동지역과 읍면 지역간의 성적 격차가 많이 나타나고 있다"며 " 이러한 현실을 받아들이고 읍면 지역 학생들의 학력을 어떻게 하면 신장시킬 수 있을 지에 대한 대책을 하루빨리 강구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 읍면 지역 학생들에 대한 수업 지원을 강화하고 방과후학교 운영을 내실있게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우수한 교사들이 읍면 지역에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고 그들에게 인센티브를 주면 좀 더 교육력을 높일 수가 있고 방과후학교 강사들도 우수한 강사들이 담당할 수 있는 보수 여건이나 교통비 추가 지급 등의 혜택을 주면서 우수한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 도·농간 교육 격차를 줄이는 것이 바로 지역 균형 발전 전략이고 농어촌을 살리는 길이라고 생각되므로 초․중․고등학교 전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교육청의 특별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