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열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
김희열 제주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제주시내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학급당 학생 수를 장래에 30명 이하로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예비후부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읍면 지역 초등과 중학 자율학교의 학급당 학생 수는 30명 수준이지만 시내권 학교의 학급당 학생수는 30명을 훨씬 넘기고 있다원활한 교육활동과 상담활동을 지원하고 그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학생 수를 줄여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현재 OECD 주요 국가들의 교사 1인당 초등학생 수의 비율이 미국 16.3, 프랑스 19.6, 독일 21.0, 일본 21.2명인데 비해 우리는 32.2명에 이르고 있다고등학교의 경우 교사 1인당 학생 수는 미국 14.5, 영국 12.4, 프랑스 12.7, 독일 12.4, 일본 14.1명인데 비해 우리나라는 22.5명에 이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학급당 학생 수를 줄이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가 높아진다학급규모가 작아질수록 학생들의 기본 기능 학습에 보다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학생들의 훈육문제가 줄어들어, 교사가 교과학습에 활용하는 시간의 비율이 증가 한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어 소규모 학급에서의 교육은 특히 저소득층 출신의 학생들에게 미치는 긍정적 효과가 크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 예비후보는 현재 학급당 학생 수의 규모는 교사들에게 부담이 크다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해 학생 수를 줄여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