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희룡 후보가 9일 서귀포항 동방파제 일대에서 열린 어선안전조업체험 교육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안전조끼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원희룡 새누리당 제주도지사 후보는 9일 서귀포항 동방파제 일대에서 열린 어선안전조업체험 교육 현장을 방문해 “도민의 안전이 최우선 되는 제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세월호 참사로 인해 ‘안전’이 최대 이슈가 됐고 국가적 관심사항이 됐다”며 “안전에는 ‘설마’가 없는 만큼 항상 안전에 관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제주지역 특성에 맞는 재난안전 관리정책을 구현하고, 안전 및 재난대응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원 후보는 항공과 해상, 교통 등에 대한 재난관리 매뉴얼을 전면 재정비하고, 정기적으로 수정과 보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복안도 제시했다. 재난 전담부서 위상 제고와 재난관리 민간 전문가의 영입을 확대하고 재난관리책임관제 및 항만안전 최종확인관제도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원 후보는 도민의 안전을 위해 교통안전 시설과 안전보행환경을 정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안전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원 후보는 전세버스 렌터카에 대한 알림정보 시스템(관광교통안전방송)을 구축하는 등 안전관광을 위한 관광객 안심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맞춤형 안전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