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화 새누리당 노형갑 도의원 후보는 9일 안전한 노형을 만들기 위한 교통 정책을 발표했다.

강 예비후보는 “노형지역은 안전의 사각지대가 많다. 특히 월랑마을과 원노형의 밤길 보행 안전은 위험수위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고 지적하면서 노형의 밤길 교통안전에 대한 시급한 보완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 이들 외곽지에서는 속도를 내는 차들로 인해 주민들이 횡단보도를 건너는 일조차 위험한 실정이다. 더군다나 밤길이 어두워 어린이들이나 여성들에 대한 각종 사고 위험이 노출되어 있어 주민들의 안전이 크게 위협받고 있다” 고 지적하고, “사람의 생명이 달린 안전문제는 무엇보다도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 며 노형동의 밤길 교통 사고예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그는 이에 대한 대책으로 “월랑마을과 원노형의 어두운 횡당보도에 LED조명시설을 조속히 설치하여 사고의 예방이 우선되는 곳으로 만들고, 과속 방지턱을 추가로 설치함은 물론 가로 정비, 가로등의 추가설치, CCTV 확대 설치 등을 서둘러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또한 “ 노형의 변두리지역에서 불법 밤샘주차가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것은 보행자는 물론 통행하는 자동차들의 사고 위험까지 증대되고 있는 만큼 이를 개선하도록 해서 주차문제와 안전문제를 같이 해결해 나가겠다.”며 안전한 노형, 살맛나는 노형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