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원 선거 제2선거구(일도2동 갑) 새정치민주연합 박호형 예비후보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삼성로 확포장 구간 준주거지역으로 용도변경을 추진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호남석재 사거리에서 제주시 농협 인근까지 확장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라며 이 사업은 차질 없이 진행되어 조기에 마무리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도로 확장사업은 단순히 도로를 넓혀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목적에서만 추진되는 것은 아니라며 주거환경과 지역상권과도 상당한 연관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박 후보는 삼성로 확장공사가 마무리되면 삼성혈에서 호남석재 사거리, 그리고 호남석재 사거리와 동부경찰서 사거리와 연결된 지역상권 형성이 필요하다이를 위해선 일부 지역의 용도변경이 추진돼야 할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박 후보는 현재 호남석재 사거리에서 제주시 농협 본점 구간은 극히 일부지역만 준주거지역으로 되어 있고, 나머지 구간은 일반주거지역으로 남아 있다일반 주거지역을 준주구지역으로 변경, 이 일대를 한데 묶는 방안이 강구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 예비후보는 이 지역에 대한 명품화 거리 조성은 꾸준히 추진해 도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그 인식을 뿌리 깊게 심어줄 필요가 있다이는 지역상권 활성화와도 맞물린 문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