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지사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신구범 예비후보는 14일 제주시청에 시민문화광장을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신 예비후보는 "제주의 대학로 격이자 젊음의 거리인 제주시청 일대를 상업시설과 어우러진 다양한 문화가 탄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나갈 필요가 있다"며 "기존 제주시청 주차장 부지를 중심으로 시민문화광장을 조성해 주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명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제주시청 일대의 경우 주민이용공간으로 '어울림마당'이 존재하지만 공간 자체가 협소, 시민공간으로 활용하기는 부족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신 예비후보는 "시민문화광장을 조성해 남녀노소 누구나이 문화행사를 비롯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쉼터이자 소통할 수 있는 시민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 "주민참여형 시민문화광장위원회를 구성해 문화광장으로 운영 방안, 프로그램 등도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제주시청 일대는 교통중심지로서 유동인구, 차량통행량이 많지만 주차난이 심각하다"면서 "현재 시청 주차장보다 주차면수를 대폭 확대한 규모로 지하주차공간을 조성해 교통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