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찬 '테마파크 직업체험관 설립'
상태바
강경찬 '테마파크 직업체험관 설립'
  • 김승지 기자
  • 승인 2014.05.2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찬 제주교육감 후보는 21일 보도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직업체험형 테마파크인 직업체험관을 설립하겠다고 공약했다.

강 후보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여러 기술을 익히며 창조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책임지고 행동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발달과 학습동기 부여 및 꿈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도록 이끌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 후보는 직업체험관은 교육과 재미를 결합시키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직접 체험함으로써 창의력, 협동심, 사회성을 배우며 자기주도적 인재로 성장시킬 수 있다고 제시했다.

또 그는 지난해 우리나라의 대학진학률은 70.7%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은 반면, 직업에 대한 청소년들의 고민은 10년 전보다 4배나 넘게 늘었다이는 주로 성적 높이기에 치중한 입시 위주의 경쟁교육이 불러온 우리 교육의 한계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강 후보는 초등학교 교육을 통해 사고를 형성하고 꿈을 가지기 시작하며 이를 바탕으로 중학교에서 구체적 지식을 쌓고 고등학교에서 자신의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기 위한 교육을 받게 될 때 올바른 교육의 목적이 실현된다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체험관 설립을 위한 실무진을 구성하고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예산 확보, 체험 관련 시설에 대한 민간 업무 협조를 거쳐 직업체험관 설립위원회를 발족할 것이며 재원은 국비 30%, 민간 70%으로 조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