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지방선거 제주도지사 선거 새누리당 원희룡 후보는 24일 어시장, 문화와 연계된 관광 필수코스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희룡 후보는 이날 제주시 수협 위판장을 찾아 경매인과 중도매인 및 상인, 어업인들을 만나 인사를 나누며 수산물 유통 문제와 위판장 발전 방안, 어업인 복지와 해양자원 문제 등에 대해 대화를 가졌다.

또, 원 후보는 위판장 곳곳을 돌며 경매 방식과 참여 인원, 1일 경매 물량, 인건비 등에 대해 꼼꼼히 물었다.

이 자리에서 문태언 제주시수협조합장은 원 후보에게 “위판장 인근 주차장 확충과 외국인종사자 쉼터 조성” 등을 건의했다.

원 후보는 이어 “제주의 새벽을 여는 분들의 작업 현장을 보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열심히 노력한 만큼 서민들의 주머니가 채워지는 사회적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원 후보는 “세계 어느 나라에도 항구가 있으면 어시장이 관광 필수코스로 발달돼 있다”며 “제주도도 위판장 등 어시장을 발달시켜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흡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 후보는 “이곳 어시장을 김만덕객주터와 탐라문화광장과 연계시켜 보고 먹고 즐길수 있는 곳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원 후보는 이날 수협위판장을 방문한 후 제주시 사라봉과 성판악 휴게소에서 유권자들과 인사를 나누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