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학,“농어업인력지원센터 설치”
상태바
김경학,“농어업인력지원센터 설치”
  • 문서현 기자
  • 승인 2014.05.2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학 제주도의원 후보
제주도의원선거 제17선거구(구좌읍·우도면)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김경학 후보는 27일 농어업 인력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좌·우도에 농어업인력지원센터를 설치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농어촌 고령화에 따른 인력난으로 심화되는 농어민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 이 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현재 농어업분야의 인력 수요와 공급은 작물의 재배 시기나 수산동·식물의 양식과 포획시기에 따라 계절별로 변동이 심하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상시고용 노동력 이용농가는 11%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어촌 인력난은 제주 농어업의 최대 현안과제로 떠오를 만큼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제주농어업의 도약은 요원하다는 것이 김 후보의 판단이다.

이에 김후보는 “「농어업인력지원센터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도가 농어업인력난 해소에 체계적으로 대응함과 동시에 농어업인력지원센터를 구좌·우도에 설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구좌에 설립되는 농어업인력지원센터는 농어민에게 농·어작업 대행과 일력알선 및 농어업에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종합서비스시스템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어촌 인력난 문제 해소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