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불법주차 근절 앞장
상태바
“바쁘다 바빠” 불법주차 근절 앞장
  • 문서현 기자
  • 승인 2014.06.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기획] 대정읍 주차환경개선위, CCTV관제센터 방문 등

서귀포자치경찰대 상황실 방문
대정읍(읍장 양병우)과 주차환경개선위원회(위원장 김창식)는 대정읍 올바른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 단체는 10일 도심지 무인단속시스템(CCTV) 5개를 설치하고 시험운영에 앞서 서귀포자치경찰대 상황실을 방문하여 무인단속시스템에 의한 단속과정 등을 견학했다.

견학에는 주차환경개선위원회 위원장, 대정읍장 등 10여명이 참여했으며 7월까지는 상가 점포주 및 읍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주차질서 체계가 정착되도록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또 올바른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17일 홍보분과 구성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홍보분과 위원회는 주차장 확보(무료주자창, 공영주차장), 주차장 부지 확보, 주차장 확보를 위한 기준마련, 무인단속시스템 가동 후 민원해소 등 이를 위한 전단지, 캠페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무인단속시스템 설치 완료
이에 앞서 대정읍 주차환경개선위원회는 대정읍 무인단속시스템(CCTV)5개소 설치 완료하고 운행중에 있다

설치장소는△하모중앙로(대정여고4가~농협4~하모교차로)△하모상가로(오일장입구~시계탑~대정파출소~명원정)△하모이삼로(시계탑~정마트입구)

이번 무인단속시스템은 다음달 31일까지 시범운행을 거친 후 8월부터 정상 운영을 하게 된다. 정상운영시 위반차량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하게 된다.

CCTV단속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이며, 중식시간(11:30 ~ 13:30) 동안 10분간은 주차가 가능하다.

택시승강장 비가림 시설 완료
또 하모체육공원 앞에서 택시승강장 비가림 시설을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포토대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