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제주올레는 11월 6일부터~8일까지 열리는 ‘2014 제주올레 걷기축제’ 참가자 및 자원봉사자, 축제 공연팀은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올레꾼들이 올레길을 하루 한 코스씩 걸으며 문화 예술공연을 감상하고, 물허벅지기, 원담 걷기 등 제주 전통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마을 부녀회에서는 전문가와 머리를 맞대 올레꾼을 위한 먹을거리를 준비하고, 마을 어린이들은 제주어 공연을, 마을 청년들은 농부교실을 선보인다.

이어 축제의 부제인 ‘아시아 워킹 페스티벌(Asia Walking Festival)’에 맞춰, 한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 홍콩, 마카오, 대만 등에 있는 트레일 단체들도 참가해 축제를 함께 한다. 더불어, 룰루랄라예술협동조합 등 문화예술인의 단체 참가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축제참여시 동문회, 워크숍을 목적으로 참가하는 단체 참가자에게 단체 기념품 제공 및 참가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제주올레 걷기축제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원봉사 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를 통해 가능하다.

공연팀은 팀 또는 개인 프로 및 아마추어 아티스트 등 제주올레의 자연과 어울리는 문화예술을 펼칠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제주올레 홈페이지에 구비된 서류와 신청절차에 따라 오는 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사전 참가 신청자에게는 한해 공식 기념품인 제주올레 멀티타올 및 기념배지도 제공되며, 트렉스타 트레킹화 50% 할인 쿠폰, 이니스프리 선크림, AK 플라자와 애경산업이 제공하는 여행용 목욕용품 세트, 휴럼 감귤파이, 롯데푸드 키스틱, 제이크리에이션 미네랄용암수, CU에서 제공하는 간식거리 등 다양한 기념품이 쏟아진다.

참가비는 1인 20,000원으로 20인 이상 단체, 어린이 및 청소년, 장애인은 15,000원이다.

한편, 제주올레 걷기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제주시청이 주관하며, 서귀포시청, 제주관광공사가 후원하고, 브로콜리404가 기획한다. 문의 제주올레 콜센터 (064-762-2190)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