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보도되고 있는 외국인 투자 영리병원 문제가 하루빨리 마무리 돼야 한다는 여론이 높다.

투자자 실체가 의혹에 휩싸인 싼얼병원은 정부에 제출한 사업계획서 마저 부실 투성이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시민단체는 싼얼병원의 허가는 곧바로 의료 민영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하며 본격적인 반대운동에 나섰다.

중국 싼얼병원은 서귀포시 호근동에 500억 원을 투자해 48병상 규모의 병원을 짓겠다는 계획을 잡고 있다.

정부는 응급의료체계가 부실하고 줄기세포 치료의 안정성이 우려된다며 지난해 8월 승인을 잠정 보류했다.

MOU를 체결한 제주시내 병원에 응급환자를 1시간 동안 이동하는 것이 문제가 됐지만 그 이후 나온 보완 계획은 없다.

줄기세포 시술도 사업자가 안하겠다는 말만 했을 뿐 병원 개원 이후에 시술을 해도 차단할 대책은 없는 걸로 확인돼 사업계획 부실과 투자자 실체에 대한 의혹으로 정부와 제주도가 뒤늦게 실태 파악에 나섰다.

오종수 제주도 보건위생과장은 “싼얼병원에 대해 투자 진정성이라든가 투자 여력이 있는지에 대해 사업자 확인과 유관기관을 통한 확인작업을 준비하고 있고 사업자에게도 연락을 한 상황입니다."라고 현재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시민사회단체는 이런 상황에서 외국 영리병원인 싼얼병원을 허가하는 건 공공의료체계를 붕괴시키는 행위라고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도민들의 관심을 끌고있는 싼얼병원,  여기에 이어지는 의혹들이 9월로 예정된 정부의 승인 심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