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지난달. 26일 발표된 2014년도 지방공무원 최종합격자 중 총 126중 123명 대해 12일부터 시보임용 및 행정현장 실무수습을 실시한다.
 
12일자로 배치되는 신규공무원은 부서별 결원 직렬을 안배해 시험성적 순으로 85명에 대해서 우선 시보임용했다.

잔여 임용대기 인원 38명(제주시 자체 실무수습 27명, 도 실무수습 11명)에 대해서는 업무능력 배양을 위해 부서별 휴직․퇴직예정자, 업무량 및 현안사항추진T/F팀 위주로 배치해 업무의 연속성과 시민중심의 일 잘하는 조직을 운영하는데 역점을 뒀다.

 신규공무원은 임용시까지 각 부서에서 공무원으로서 기본소양과 행정수행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문서처리 등 행정기초 실무부터 기본 기획업무까지 습득하고 법령·제도의 연찬으로 기본행정 능력을 수양하는 등 본격적인 공무원으로서의 실무를 익히게 된다.

 제주시에서는 “이번 신규공무원에 대해 결원인 읍면동에 우선 배치함으로써 시민에게 일로 보답하는 주민밀착 서비스 기능이 보다 강화될 것”이라며 “전국체전대비 업무추진 및 격무․기피부서 등, 현안업무 추진을 위한 부서에도 인력을 충원해 조직의 활력화 및 인력운영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규공무원 시보임용 인사발령 대상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은 12일 오전 11시에 실시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