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총장 허향진<사진 왼쪽>, 도관광협회 회장 김영진<사진 오른쪽>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 이하 협회)가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와 15일 제주대학교 총장실에서 제주지역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진 회장, 김성도 본부장 등 협회 관계자와 허향진 총장, 임재윤 취업전략본부장 등 제주대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약을 축하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이 협력해 정보ㆍ기술 인력을 상시 교류함으로써 관광ㆍ레저 산업의 발전과 지역 일자리 창출에 따른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턴십 및 취업지원, 관광ㆍ레저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공동 운영, 현장 견학 및 실습활동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양측은 제주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 인재 양성 및 고용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협회 김영진 회장은 “지역을 위해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제주관광 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 제원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면서 “제주관광의 미래 인재 양성은 물론 청년 취업이 어려운 제주의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주대와 함께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