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제주시 주민자치박람회 및 평생학습대회가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탑동 해변공연장 및 청소년쉼터일원에서 열린다.

제주시가 주최하고제주시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회장 고우성)·제주시평생학습발전협의회(회장 김정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느영 나영 우리 ᄒᆞᆫ디 ᄒᆞ게’를 주제로 ▲박람회·평생학습대회 학술행사 ▲무대공연 ▲ 문화교류행사 ▲홍보·체험전시행사 ▲부대행사 등 5개부분 60개 홍보관으로 구성됐다.

첫째 날에는 학술행사로서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주민자치위원 세미나· 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 우수사례발표회와 평생학습 체험수기발표회 및 평생학습 교육강사 토크 콘서트를  개최된다.

이어 둘째 날에는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난타, 오카리나연주, 합창 등 다양한 문화강좌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그 동안 갈고 닦은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12개팀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이밖에도 양일간 행사장일원에서는 체험행사로 제주전통식품·웰빙다과시식체험, 어린이 제주어퀴즈,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규방·한지공예체험, 쿠키 클레이체험, POP체험, 천연화장품 만들기등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개·폐회식, 해올렛상품홍보관, 참굴비시식코너,  사회적기업·자활생산품 홍보전시관, 어린이 벼룩시장, 키즈카페등을 마련하여 행사에 도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 운영한다.

제주시관계자는 “시민들의 자치활동과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개개인의 자기역량 개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번 행사가 주민이 참여하여 공감하는 소통의 장으로, 지역의 가치를 키우는 뜻 깊은 어울림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