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협의회(협의회장 홍영기)는 29일 우당도서관 및 제주시평생학습관에서 도내 21개 공공도서관이 직원 150여명이 함께 하는 제14회 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대회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공공도서관대회는 도서관별 휴관일이 다르고 주말 근무, 연장근무 등 도서관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여건이 어려워 휴관도서관이 가장 많은 날을 지정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1부 도서관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2부 도서관인 화합의 장인 친선체육행사로 진행된다.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 상호간 정보공유 및 도서관직원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써 제1부 세미나 개최는 기조강연과 운영사례 발표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으로는 한라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및 치료상담센터소장으로 활동하는 백은숙님이 「힐링과 소통」을 주제로 하는 강연이 이뤄진다.

또 도서관별 운영사례 발표에서는  동부도서관 ‘시민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서기’, 서부도서관 ‘서부지역의 문화중심, 서귀포시 서부도서관’, 조천도서관 ‘함덕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한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한수풀도서관에서 ‘한수풀 동화축제 운영’ 등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