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캐릭터 (주)시와월드 꼬마하루방 제돌이
2014 제주 나눔 대축제 참가
‘모다들엉 멩그는 희망 기부하트‘ 공동작품 만들기 등 나눔 펼쳐

  (주)시와월드는 지난 10월 11일(토)~12일(일) 제주시 오라동 제주종합경기장 광장에서 열린 2014 제주 나눔 대축제에서 ‘공감하는 나눔터’에 참가해 공동작품 ‘모다들엉 멩그는 희망 기부하트’ 등 지역민과 함께하는 나눔 행사를 펼쳤다.

  ‘모다들엉 멩그는 희망 기부하트’는 꼬마하루방 제돌이가 들고 있는 큰 하트에 희망 나눔 메시지를 쓴 작은 하트들로 채우는 것으로, 기부금 2,000원은 참여자의 이름으로 이번 나눔 대축제를 주관한 제주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된다.

  (주)시와월드는 이 외에도 꼬마하루방 제돌이 캐릭터 상품 구매가격의 50%를 참여자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느영나영 행복한 제돌이 마켓’, ‘제주 퀴즈쇼’ 등 다양한 나눔 활동 체험을 진행해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비롯해 많은 지역민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2014 제주 나눔 대축제는 지혜로운 나눔, 노래하는 나눔, 맛있는 나눔, 함께하는 나눔터, 공감하는 나눔터, 참여하는 나눔터, 실천하는 나눔터, 벼룩시장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또한 축제기간 중 나눔카페와 기념 포토존, 1년 후 받아보는 희망엽서 쓰기, 캘리그래피 배우기, 캐리커처 그리기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이 더해진 가운데 제주 지역의 나눔과 이웃 사랑의 가치를 느껴보고 실천하는 나눔 축제의 장이 되었다.

  한편 (주)시와월드는 제주 지역 향토 자원을 소재로 캐릭터 개발, 3D 애니메이션 제작 및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향토문화 커뮤니티 전문 기업으로 벤처 인증 제주형 예비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 나눔 행사에 함께한 토종 캐릭터 꼬마하루방 제돌이는 자체 개발한 3D 캐릭터로 제주도를 아끼고 지킨다는 의미를 가진 제주 돌하르방을 구현한 캐릭터다.

  우영진 (주)시와월드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자리가 만들어져 기쁘다. 지역 기반 커뮤니티 사업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필요로 하는 만큼 이번 행사가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과 나눔의 장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제주사회복지협의회 고치환 회장은 “나눔 대축제를 계기로 나눔과 기부가 특별한 일이 아니며 생활 속에서 충분히 실천 가능한 일임을 느끼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