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태열)은 지난 12월 9일(화)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중학교 교감, 교무부장, 자유학기제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4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포럼’을 운영했다.

「자유학기제 운영의 실제와 발전 방안 모색」을 주제로 이루어진 이번 포럼은 2014학년도 각 학교마다 운영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2015학년도 자유학기제 운영의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이창근 교사(서귀중앙여중 교무부장)의‘자유학기제 운영 결과 올바른 평가와 생활기록부 기재 방법’이라는 주제로 평가와 자유학기제 운영 결과에 대한 생활기록부 작성 요령 등의 연수가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배윤정 교사(효돈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담당)이‘소통과 협력이 있는 행복한 자유학기제’를 주제로 2014학년도 효돈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이어서 3부에서는 토론을 통한 정보공유의 시간으로 박경숙 교감(표선중학교)의 사회로 발표자와 토론자 그리고 학교별 자유학기제 담당교사들이 자유학기제 운영 프로그램 및 교수 ․ 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의 역할 등 다양한 교수·학습방법 모델 제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번 포럼 운영을 통해서 2014학년도 각 학교의 특색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운영의 내실을 더욱 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2015학년도에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자유학기제가 운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