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제주산 감귤가격이 지난해보다 평균 19% 가량 하락하고 농가는 판매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감귤은 오랫동안 제주의 경제를 이끌어 온 효자 작목이다.

요즘 어려운 제주의 감귤 농가를 위로하고 제주의 감귤을 널리 홍보하기 위한 특집 방송이 마련된다.

한반도 남쪽의 아름다운 섬 제주도의 대표 특산품 감귤 특집 방송이 오는 KBS 굿모닝대한민국에서 24일 방송된다.

감귤은 겨울철 국민 과일로 불릴 정도로 우리 국민들이 많이 찾는 인기 과일로 손꼽히는데. 제주 감귤이 풍작인 올해, 제주 감귤 특집 방송을 제작 방송함으로 소비자들에게 감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

약 120분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집 방송에는 우리가 평소 궁금했던 감귤 속 건강 물질, 오랜 시간 귤을 먹을 수 있는 보관법 그리고 귤의 활용법 등 톡톡 튀는 다양한 정보들과 LTE 현장 생중계로 보는 제주의 한라산까지 더불어 방송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제주출신 인기가수 혜은이가 특별 MC로 출연하여, 감귤을 홍보한다.

그리고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강재헌 교수와 서울여대 식품공학과 노봉수 교수가 출연하여 피부미용은 물론 콜레스테롤과 간 건강까지 감귤의 효능에 대해서도 집중 방송할 예정이다.

전 국민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제주 감귤! 천혜의 땅, 제주에서 나는 감귤의 모든 것이 오는 24일 오전 6시부터 KBS 2TV ‘굿모닝대한민국’에서 약 120분간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