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하루방 제돌이는 지난 12월 23일(화) (사)제주사회적기업경영연구원 주관으로 제주미래컨벤션센터 연회장에서 열린 ‘제주 프로보노 허브 시스템 구축·운영 발대식 및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사회적기업, 예비 사회적기업의 경영 지원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무료 자문단(제주 프로보노) 조직 발대식 및 협약식을 진행하기 위해 개최됐다.

 (주)시와월드에서 개발·제작한 꼬마하루방 제돌이는 지난 11월 6일 제주시 탑동 광장에서 열린 ‘2014 제주 사회적 경제기업 한마당 축제’에서 (사)제주사회적기업경영연구원으로부터 제주 사회적 경제기업 홍보대사로 위촉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는 꼬마하루방 제돌이가 제주 사회적 경제기업 홍보대사로서 활동한 첫 번째 공식 행사이다. 이날 꼬마하루방 제돌이는 사회적 경제기업 홍보는 물론 행사 참가자들과 많은 소통을 나누는 등 제주 사회적 경제기업 홍보대사로서 적극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꼬마하루방 제돌이는 지난 2012년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캐릭터로 제주도를 아끼고 지킨다는 의미를 가진 제주 돌하르방을 구현한 3D 캐릭터다.

 한편 이번 ‘제주 프로보노 허브 시스템 구축·운영 발대식 및 협약식’을 통해 위촉되는 프로보노는 전문적인 지식과 서비스를 공익 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재능 기부자로 노무사, 회계사, 대학교수, 경영 컨설턴트, 기업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프로보노 교육 및 사례 안내, 위촉 프로보노 소개 및 위촉장 전달, 프로보노 & 사회적기업 협약식, 오찬 등 알차고 내실 있게 치러졌다.

 (사)제주사회적기업경영연구원 고부언 이사장은 “꼬마하루방 제돌이가 제주 사회적 경제기업 홍보대사로서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었다. 앞으로도 제주 사회적 경제기업을 대표하는 캐릭터로서 제주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과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심을 유도하고 전략적으로 홍보하는 일에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