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현승환, 이하 재단)은 오는 24일부터 3월 6일 까지 2015년 제주문화예술지원 2차 사업을 공모한다.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접수한다.

이 사업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으로 광역자치단체(이하 “시·도”라 함)에 배분하는 문화예술진흥기금에 대하여 각 시·도가 일정 기준에 따른 지방비를 매칭하고 협력방식으로 추진되는 프로젝트형 지역문예진흥사업이다.

2차 공모 부문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창작공간프로그램지원, 우수기획프로그램지원 등 총 3개 지원사업이다.

○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
-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 간 상생협력을 통해 안정적 환경 속에서 단체의 예술적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장의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며, 도민의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 창작공간프로그램지원
- 프로그램지원을 통해 예술인 창작의욕 고취 및 문화예술교류 활동을 확대하고 지역문화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등 지역문화거점공간으로써 토대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 우수기획프로그램지원
- 제주의 문화적 자원을 활용하여 창의성과 예술성 등 종합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기획프로그램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월 24일(화) 오후 7시 제주문화예술재단 6층 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jcaf.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710-3492.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