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강수영)는 50세 이상 중장년층 재직근로자의 생애경력점검과 경력유지를 위한 전략수립을 할 수 있도록‘생애설계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장년나침반 생애설계프로그램」은 지난 ‘14년 9월 발표한 장년고용종합대책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중장년층 재직근로자가 재직 중 자신의 미래 경력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덜어내고 생애 후반부의 계획수립과 재직 중 경력관리·능력개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앞으로의 삶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는 만 50세 이상 재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참여시 지속적인 경력관리를 할 수 있는 워크북을 제공하며, 식사 및 다과도 제공된다.

일반과정은 6시간, 일반과정을 수료하신 참여자에 한해 심화과정에 참여가 가능하다. 심화과정은 12시간이며 일반과 심화과정을 통틀어 18시간 3일차 교육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다.

근로자 개인으로 신청할 시는 오는 3월 24(수)~25(목)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는 1차 일반과정에 오는 17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기업 단위로 단체로 신청할 경우에는 기업에서 원하는 일정으로 평일, 평일 저녁, 주말에도 진행이 가능하다.

문의: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 담당- 강지혜 컨설턴트 064)710-4501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