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제주도협의회장 선거에서 금품 살포 의혹이 제기됐다.

그렇다면, 어떤 자리이기에 이런 의혹이 제기될까?

바르게살기운동 제주도협의회는 정부가 직접 지원하는 관변 단체다보니 3년 동안 월급도 없이 회비로 1억 2천만원을 내야 하는 회장 자리도 관심이 높다.

회장이 되면 도지사와도 자주 만날 수 있어 공직사회에 인맥 형성이 가능해 관급 공사를 따내는데 유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회장 선거에 출마한 후보 두사람은 건설업과 전기업체 대표였고 전임 회장들도 대부분 기업인들이다.

최근 바르게살기운동제주도연합회장으로 뽑힌 당선자가 선거 과정에서 투표권을 가진 대의원들을 상대로 금품을 살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자신을 바르게살기운동연합회 회원이라고 밝힌 A씨는 12일 통화에서 "회장 선거에 출마한 B씨가 정기총회가 열리기 며칠 전 부터 대의원 10여명에게 150만~200만원이 담긴 돈 봉투를 제3자를 통해 각각 전달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B씨는 상대 후보 편에 선 대의원들을 포섭하기 위해 이처럼 금품을 살포했다"면서 "이런 사실을 돈 봉투를 거절한 한 대의원으로부터 전해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는 B씨에게 문자를 보내 금품 살포 의혹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지만 묵살 당했다고 덧붙였다.

B씨는 최근 열린 바르게살기운동제주도연합회 정기총회에서 상대 후보를 7표차로 따돌리고 당선됐지만 금품 살포 의혹이 불거져 인준이 보류됐다. 금품 살포와 관련한 첩보를 입수한 경찰은 법리 검토를 벌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금품살포 의혹에 대한 첩보를 입수한 것은 사실"이라며 "현재는 어떤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법리 검토를 벌이고 있을 뿐 정식 수사에 착수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