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환경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과 함께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5 세계리더스보전포럼(World Leaders’ Conservation Forum) 기간 중 생태투어를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제주도는 생태투어를 당초 4개 코스 100여명 규모로 할 계획이었지만 메르스로 위축된 제주관광을 되살리기 위해 인원을 200명 규모로 확대하기로 했다.

포럼 관계자는 “생태투어 인원을 확대하는 것이 지역경제에 아주 큰 도움이 되지는 못하겠지만, 이번 투어 참가자들이 세계 각국에서 온 환경분야 전문가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고 국내에서도 도외 참가자들이 대부분임을 감안하여 제주가 메르스에 안전한 청정한 지역임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생태투어 제1코스에는 서귀포시 민속오일장이 포함되어 제주도민의 전통적인 삶의 모습을 알리고, 참가자들에게 제주사랑상품권을 지급, 시장 내 상가와 음식점을 이용하도록 하였으며, 제주 유네스코 국제보호지역에 위치한 농촌교육농장과 동백동산 습지센터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된 생태투어 코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리더스보전포럼은 재주도와 환경부·세계자연보전연맹(IUCN)이 함께 개최하는 회의로, 각국 정부·국제기구·NGO대표·환경관련 세계적 유명 인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