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로 침체된 제주관광을 회복시키기 위해 민관 공동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행보가 본격화 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와 공동으로 오는 7월 23일 ~ 26일 싱가포르 최대 소비자 박람회인 트래블 레볼루션(Travel Revolution) 관광박람회에서 메르스로 침체된 제주관광시장 회복을 위한 현장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도내 관광업계 공동 현지 판촉 지원’ 공모 절차를 거쳐 선정된 도내 업계와 공동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 해외 현지 모객 세일즈 및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등 메르스로 침체된 해외 관광시장 회복을 위한 민관 공동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동남아시장 공략의 키워드인 직항전세기 유치를 위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작년 12월 2회에 걸쳐 싱가포르-제주 직항전세기를 유치한 것과 아울러 올해 제주 스노우 월드 등 겨울콘텐츠를 상품과 연결 총 4회에 걸쳐 직항전세기를 유치할 예정이다. 직항전세기 유치와 관련 사전 협의가 이루어진 만큼 현지 항공사인 ‘실크에어’ 및 전세업자인 ‘ASA Holidays'를 방문하여 전세기 유치와 관련 구체적인 사항을 논의하게 된다.

또한 관광 성숙시장으로서 개별 관광객(FIT)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싱가포르 시장 공략을 위해 제주 스노우 월드 등 동절기 계절콘텐츠, 감귤따기 체험,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역밀착형 특화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홍보하여 현지 여행업계의 상품개발을 유도하고 박람회 전날 개최되는 현지 수학여행설명회에도 참가 해외 학단 유치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메르스로 인해 제주관광이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서 “도내 관광업계 공동 해외 현지마케팅을 강화하여 메르스로 침체된 시장을 회복하고 더 나아가 지역상생의 질적성장을 이루는데 초점을 맞추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메르스 대응 차원 말레이시아 무슬림TV 팸투어(7. 23-27) 및 베트남 중앙방송(VTV, HTV) 언론 팸투어(7.26-29) 등을 연속으로 기획, 제주관광시장 회복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