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서귀포YMCA>

서귀포YWCA(회장 김신숙)는 서귀포시 주최로 7월 29일 서귀포예술의 전당에서 서귀포시 청년의 희망과 도전을 위한 청춘토크콘서트 시즌3를 진행하였다.

제주도내 대학생 및 청년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신숙 서귀포YWCA회장의 개회사, 현을생 서귀포시장의 축사로 시작되었다.

서귀포YWCA 이신선사무총장의 진행으로 남사당놀이 이수자들로 구성된 창작연희단 타천의 빛난타 공연, 특강과 Talk시간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서울대꼴찌 저자이자 더블유럽 대표인 이성빈작가와의 첫 번째 토크콘서트에는 끊임없는 청년의 도전사례를 들으며 누구나 쉽게 도전하고 도전을 통해 얻은 성공과 실패의 경험들이 청년들의 자산이 된다고 힘을 실어주었다. 또한 스타강사인 연애연구소 ‘김지윤’소장의 두 번째 토크콘서트에는 청년들의 귀와 시선을 사로 잡는 ‘연애의 3가지 함정’이라는 주제를 통해 관계와 소통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명쾌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토크콘서트 참가 대학생은 ‘사전 질문지를 냈는데,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알게 되었고, 늘 도전하는게 두려워 시도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오늘 강사의 이야기를 들으며 좀 더 쉽게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