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제주수출지원센터)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공동으로 도내 중소기업들의 무역장벽 및 진입규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주요국가별 화장품 및 식품분야 해외인증 교육」을 오는 9. 4(금)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세미나실)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세계 주요국가와의 FTA 체결 및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수출국을 다변화하고 수출 판로개척 및 해외시장 진입 장벽 해소 등 수출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인증관련 전문 지식의 필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반면, 도내중소기업들은 수출능력을 보유하고도 인증절차, 시험규격, 기술규제 등 인증에 필요한 정보부족으로 글로벌경쟁력의 필수요소인 해외인증획득에 애로를 겪고 있음에 따라 인증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전문인증 관리기관(KTR)의 강사를 초청, 실무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중국내수시장 진출을 위한 중국위생허가(CFDA), 미국수출을 위한 FDA, 신흥시장인 이슬람권 할랄(HALAL)인증을 화장품·식품 분야별로 구분하여 세부등록 및 인증 취득 절차에 대한 실무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중소기업의 질의응답 및 상담도 현장에서 실시하여 인증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애로 등 해결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제주수출지원센터와 JDC가 협업사업으로 공동 추진하게 되며 도내수출기업뿐만 아니라 JDC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합동교육을 실시함으로서 기업들이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며 정책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관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술력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이 인증획득 정보를 습득하여 수출인프라를 구축하고 기술무역장벽을 극복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참가신청은 (http://www.exportcenter.go.kr/)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전화(064)753-8757~8 또는 팩스(064-753-8759)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