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중소기업의 고용환경과 청년고용지원정책을 청년의 시각에서 재평가하고 사회적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청년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홍보 추진단원’을 모집한다.

청년고용문제 해결을 위한 홍보 추진단은 청년 스스로가 다양한 청년고용지원사업을 체험하고, 청년 친화적 방법으로 전파하여 홍보할 뿐 아니라 개선점 제안 등을 통해 청년고용 문제를 청년층이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홍보 추진단원은 18세에서 29세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내 거주 남․녀 미취업자(대학 재학생 포함)를 대상으로 9월 8일(화)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100인의 청년리더를 선정할 계획이다.

홍보 추진단원으로 선정되면 활동기간은 1년이며, 중소기업 탐방, 직원 인터뷰 등 실제 중소기업의 고용 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 내역에 대한 증명서 발급 및 우수 활동자에게 포상이 주어진다.

홍보 추진단원 공모 관련 세부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 소식공간 - 알려드립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지역일학습지원센터로 문의(064-729-0723)하면 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