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와 시민사회단체가 최근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소위 ‘관언유착’ 폐해 근절을 위해 신고센터 개설과 개혁 방안 모색을 위한 공동 토론회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고재완), 전국공무원노조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창용),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민주노총 제주본부(양지호),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지부장 김영민)는 최근 간담회를 열고 ‘관언유착 폐해’ 신고센터를 개설하기로 했으며 다음 주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관언유착 폐해’ 신고센터는 언론사 등으로부터 이뤄진 부당한 간섭이나 부적절한 청탁 사례를 접수받게 되며 행정과 언론사간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도 접수를 받게 된다.

신고센터는 공직사회 내부 제보는 물론 이메일 등을 통한 제보를 접수받게 되며 사실 확인 등을 거쳐 잘못된 사안에 대해서는 공개는 물론 적절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공무원노조와 시민사회단체는 또한 올바른 행정과 언론관계 조성을 위한 토론회도 개최를 추진키로 했다.

이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언론사 기자와 공무원 폭행사건이 단순 폭행 사안만이 아니라 행정과 언론간 구조적인 혁신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 했기 때문이다.

토론회는 오는 10월초에 개최할 예정이며 제주지역 언론관련 단체와도 공동 주최하는 방안을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폭행, 협박 사건과 관련해도 경찰 수사 결과 발표에 따라 합의를 거쳐 공동의 대응 방안도 모색키로 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