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좌용택)은 지난 9월 2일(수) 2015 특수교육대상학생 치료지원을 하고 있는 서귀포시 관내 인정 사설치료실에 대하여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교육지원청에서 적격심사 후 인정시설로 되어 있는 인지학습&심리발달치료센터(아이꿈터), 제주임상심리연구소, (사)한국장애인부모회서귀포지부, 손기옥 언어발달상담센터, 서귀포시 장애인종합복지관(파란나라포함) 등 5개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치료지원 서비스 프로그램과 치료사의 자격여부, 재활바우처 중복여부 및 안전점검 등에 중점을 두고 충실히 운영되고 있는지를 직접 점검하였으며, 특히 소방 설비 시설 확인 및 안전교육실시 여부에 대해 강도 높게 점검을 하고, 직원 및 학생대상 안전교육 계획 수립과 실시를 권장하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안전지도에 대해 당부하였다.

한편,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이번 사설치료실 현장 점검을 통해 사설치료실에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장애로 인한 결함을 보완 개선하며, 사회적응 능력을 신장하는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는 책임의식을 고취시켜 서귀포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장애유형 및 정도에 적합한 고품질의 치료지원 제공과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설치료실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