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도서관(관장 조현정)은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국제학교 NLCS 학생들이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영어체험의 기회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주인공은 황준혁, 김석민, 박정호, 박정민 학생이다.

이 학생들은 일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송악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Let’s Play English 프로그램을 2년째 재능기부 하고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당일 도서관에 온 취학 전 어린이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다양하며, 수업이 너무 재미있어서 한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고 할 정도로 호응이 좋다. 동반한 학부모들은 전문강사가 아니라 세대차이가 없는 학생들이 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과 쉽게 친해지고 더욱 수업에 집중할 수 있어 교육효과가 더 큰 거 같다고 말한다.

Let’s Play English 프로그램은 영어동화책 읽기, 단어 및 문법 공부하기, 영문해석, 영어 게임하기, 영어노래 부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는데, 2014년에는 송악도서관 시낭송음악회 무대에 어린이들과 함께 영시낭송을 하여 청중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기도 하였다.

또한 제주국제학교 NLCS 학생들은 어린이들의 영어 학습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진로와 학습, 학교생활 등의 멘토로서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도서관 측면에서도 제주국제학교 NLCS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도서관 프로그램 예산을 절감하게 되었으며, 절약한 예산으로 다양한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함으로써 어린이, 청소년,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악도서관(☎794-34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송악도서관>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