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의장 김성용)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도연합(회장 김정임)은 10일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FTA 국회비준을 저지하고 기초농산물 국가수매제 도입을 촉구했다.

전농 등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한중, 한베트남, 한뉴질랜드 FTA 국회비준을 앞두고 있다. 그동안 추진한 FTA와 무조건적인 개방농정은 한국농업을 더 이상 숨쉴 수 없도록 옥죄고 있다”며 “한국농업의 피해분석과 대책마련은 엉터리로 내놓고 자본가와 대기업의 이익만을 위해 농민들을 FTA 재물로 넘겨주고 있다”고 규탄했다.

전농 등은  “한중, 한-베트남, 한-뉴질랜드 FTA 비준 동의안을 위한 여야정 협의체 구성을 즉각 중단해야 하며 FTA 비준을 정치적으로 거래하는 행위를 즉각 멈춰야 한다”고 비판했다.

전농 등은 또 "제주를 지역구로 하는 국회의원들은 제주농업과 농민 생존권을 위해 FTA 국회비준을 막아내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이에 대한 행동이 보여지지 않는다면 정치적 심판을 위해 모든 투쟁을 벌이겠다”고 경고했다.

전농 등은  ▲한-중, 한-베트남, 한-뉴질랜드 FTA 국회비준 중단 ▲쌀 수입 즉각 중단 ▲제주감귤, 월동채소 가격 보장 ▲여성농민 행복바우처제도 실시 ▲남북교류협력 확대를 위해 제주농산물 북한 보내기 보장 등을 요구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